관광브랜딩 및 상품개발

차별화된 콘텐츠와 상품 발굴로 매력적인 지역관광 브랜딩을 창출합니다.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은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는 관광콘텐츠 및 스토리 발굴은 물론, 지속가능한 관광발전을 위한 도시 브랜딩 기획, 대표 관광상품 개발 분야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은 언제나 현장 중심, 소비자(관광객) 중심의 연구를 지향하며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DMZ 근대문화유산 개발 및 활성화 용역

정읍 내장산 관광명소 육성 종합계획수립

미래지향 신규 융복합 관광사업 발굴 및 사업화방안 수립

세계 생태수도 섬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주요 업무 분야

구분 업무내용
관광 명소화 계획 수립
  • 관광 콘텐츠 및 스토리 발굴
  • 관광상품 및 코스 개발
  • 관광활성화 전략 수립
지역 관광 브랜딩 기획
  • 관광 현안 진단 및 전략 도출
  • 관광 인지도 및 브랜딩 전략 기획
  • 지역 특화 사업 발굴 및 기획